좀비랜드 - 인간은 혼자서 못산다. 좀비라도 있어야하나? 취미のVideo

좀비랜드

미국 / Zombieland

MOVIE

코미디 호러

감상매체 BD

2009년


즐거움 50 : 26

보는 것 30 : 17

듣는 것 10 : 5

Extra 10 : 5

53 point = 

사실 이 작품은 여배우 엠버 허드를 찾다가 발견한 영화입니다. 다만, 그녀는 정말 단역으로 나오고 말아서 헉~! 했지만요.

스타일적인 구성으로 보면 상당히 단순하면서도 괴기한 연출을 보여주는데 몇몇 코미디 작품, 그리고 만화작품에도 영향을 주었다는 말을 들으면서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단어들도 쉽고 나름 색다른 게슽 캐릭터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진지하지 않게 보면 재미있고 조금 이런저런 것을 찾아보려면 끝까지 보기 어려운 점이 있는 작품이었습니다. 말 그대로 심오한 개똥철학스러운 부분이 있지만 결국 인간은 혼자서 살기 어렵다는 말을 하고 있습니다. 외롭지 않기 위해서 좀비들과 싸워나가는 과정이 필요할 수도 있지만 꼭 조건이 아니라 그 상황에 맞추어 살아갈 수밖에 없는 수동적인 인간들에게는 참 어려운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그러고보니 이 작품에서 주연을 맡은 제시 아이젠버그는 나름 코믹한 개성을 진지하지 않게 보여주는 점에서 즐거운 것 같습니다. 특별히 대단한 것은 아닌 것 같지만 그 안에서 일상적인 캐릭터로서 동질감을 느끼게 해준다고 하겠지요. 그런 면들에서 보면 참 앞으로 어떤 작품들을 선보일지 궁금하기도 한 배우입니다. 물론 트윙키에 목매달고 내달리는 우디 해럴슨도 참 재미있는 마쵸였지요.

나름 속편같은 것이 기획되고 있다는 소리를 들었는데 과연 그 멋을 진지하게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해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