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4 RX-178 + G디펜서 취미のToy


1/144 RX-178 + G디펜서

장르 : 조립식 플라스틱 키트

구분 : 건담 프라모델

스케일 : 1/144

정가 : 700엔

1985년 11월에 발매된 제품입니다. 절대로 이 디자인을 가지고 티탄즈용와 에우고용을 만들겠다고 생각해서 2개를 구입했었습니다. 나름대로 연구를 하면서 여기저기 손을 보았지만 예상외로 만들어 놓고 본 결과가 상당히 볼품이 없었습니다. 환상적인 에어브러시만 있으면… 하는 생각에 냉장고 버리는 곳에 가서 밤새 뒤지고 쿵딱거리다가 부모님에게 된통 혼난 기억이 있는 키트입니다.

2번 만들었고 나름대로 충실한 디테일이었지만 슈퍼 건담을 만들기 위해서 라지만 마크2보다 많이 비싸다는 것은 조금… 거시기 했습니다. 게다가 슈퍼를 만들고 보면 너무 컸습니다. 1/144스케일에서 슈퍼 건담을 만들 수 있다!! 라는 야망?을 생각해보면 200%만족라고 할까요? 하지만 HGUC로 슈퍼 건담이 나와 있는 지금은 역시 조용히 시대의 저편으로 물러간 작품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실제 가지고 놀만한 구성점만 생각을 해보면 다른 제품, Z시리즈와 연결되는 재미를 추구해 볼 수 있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이런 점들은 나중에 나온 시리즈 제품에서 개선되어 더 좋은 연결성을 보여주었지만 이 때만 해도 그런 재미가 조금 아쉬웠다고 하겠습니다. 실제 연방과 티탄즈는 같은 규격제품을 가지고 다른 외장을 보여주었지만 지온제품과 같은 규격이라고 해도 다른 재미를 추구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을 했지요. 그런 부분에서 프라모델이니까 가능한 부분이 많다고 생각을 했는데 말입니다. 그래도 700엔이나 하는 주제에 좀 거시기 했다는 것은 생각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