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좋아하는 노래 105번째 - Kiss the girl 취미のMusic

인어공주 삽입곡 Kiss the girl

● CD앨범

◎ 애니메이션 엔딩 테마곡

1989년도 극장용 애니메이션 <인어공주 : The Little Mermaid >에서 매력적인 러브 라인을 잘 그려낸 그 부분과 음악입니다.

kiss the girl 이라는 타이틀이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부분도 보기 좋지만 이 애니메이션 자체가 굉장히 산뜻한 구성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재미적인 부분과 함께 많은 이들에게 접근하기 좋은 느낌을 보여주지요.

이런 작품들을 만나보기란 인생에 있어서 그렇게 많지 않았다고 생각을 해서 그런지 당시 이 작품을 담아놓은 VHS테이프가 많이 끊어질 정도였습니다. 실제 이 작품 때문에 이후에 LD를 구입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되었지요.



지금은 디지털 데이터가 많아지면서 처음 작품을 접하는 가능성이나 즐거움에 대한 감상이 많이 줄어들게 되는데 그 안에서도 영원한 가치를 지닌 작품들이 자신의 추억과 함께 할 수 있다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 MP3로 듣던 음악에 대한 추억이 있더라도 너무나도 좋아하게 되면 CD음이나 라이브를 듣고 싶어지지요. 그리고 만나게 되는 압도적인 정보량의 차이에서 그냥 행복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처음 소식을 듣고 VHS테이프로, 이후 LD로 DVD로 접한 이 작품을 꾸준히 보면서 느끼는 것은 좋은 작품은 언제나 좋은 환경에서 만나보기를 원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 작품, 이 노래 때문에 상당히 고가의 오디오 장비를 따로 찾아보기도 했을 정도였습니다. 한동안 제가 AV장비들을 테스트 할 때 레퍼런스 테스트 부분으로 사용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