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물 더 오리지널 - 비교되지만 재미있었던 영화 취미のVideo

괴물 더 오리지널

프랑스 The Thing

MOVIE

SF 공포

감상매체 BD

2011

 

즐거움 50 : 27

보는 것 30 : 19

듣는 것 10 : 7

Extra 10 : 6

59 point 

이 작품을 보면서 리메이크인제 오리지널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나와서 이후 속편이 만들어질 예정인가하는 생각을 했습니다존 카펜터가 만들었던 1982년도 작품을 생각하는 분들에게는 조금 아리송한 구성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적당히 보는 재미와 쏠쏠한 그래픽 연출이 재미있었지요.

물론 SF공포영화의 한 시대를 만든 작품이었던 만큼 그 안에서 보고 즐길 수 있는 기준이라는 것은 확실히 다릅니다게다가 이전과 달리 조금 더 세밀해진 그 녀석들의 표현이나 정체성은 확실히 보고 즐기는 재미를 다르게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이미 알고 있었던 그 작품 구성과 비교를 해보는 것은 제법 불안한 부분입니다.

어찌되었든 재미있지요구성점을 보면 왜 이런 형태로 드라마가 진행되었는지를 알려주는 친절한 설계부분과 함께 전체적으로 기분좋게 접근할 수 있는 재미가 있습니다.

나쁘지도 좋지도 않은 점이라고 하면 기존 스토리 구조에 맞추어서 작업을 했기 때문에 조금은 기대감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하지만 블루레이로 보는 찡~한 화면 구성은 확실히 좋습니다아무래도 VHS로 보던 이전 작품 구성과 달리 기억이 더욱 선명하게 남는다고 하겠습니다뭐 그만큼 조금 더 잔인한 구성을 느끼게도 해주지만요.

과거 씽을 기억하는 분들에게는 어떤 감흥이 덩달아 생길지 모르지만 저로서는 재미있게 보았습니다나중이라도 이 것을 기준으로 몇 작품 더 나올 것인가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덧글

  • 녀석 2012/02/07 18:00 #

    한 3,40분까지는 괜찮았던거 같은데 그 다음 스토리는 너무 산으로 간듯한 영화로 기억 되네요 ㅡ.ㅡ
  • 만보 2012/02/08 15:22 #

    기존 작품에 비해서 너무 진하게 표현된 부분이 많아지면서 과연 영화적인 화면 연출이 어떤 형태로 보여주는 것이 제일 좋을까? 하는 부분을 생각하게 해주는 작품이 아니었나 합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