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이 선택한 새로운 ‘1’은 X 취미のHardware


초기에 1X라고 해서 개발 코드명인 줄 알았더랍니다~. 그런데 캐논코리아에서 이번 19공식적으로 플래그십 DSLR 카메라 'EOS-1D X'를 2012년 3월에 출시한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디지털 카메라 시장으로 변화된 가운데에서도 캐논은 꾸준히 1번대 제품에 대한 자존심을 지켜오고 있었습니다더불어 묘하게 화소’ 숫자 경쟁으로 돌입했던 것 때문에 화질적인 부분에서 아쉬움을 많이 남겼었는데 이제 다시 본래 나가야 할 길로 진행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X’는 1,800만 화소 풀프레임 CMOS센서를 기반으로 초당 약 12매 연속 촬영 상용 ISO 51,200짜리 고감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억지스러운 화소수 증강 때문에 발생하는 컬러노이즈 등을 생각하면 1200 ~ 1800만 화소가 적절하다는 말이 있었지만 이상하게 숫자가 많으면 더 좋다는 인식기반을 가지고 이 시리즈들은 꾸준히 그런 모습을 보여주었지요.

개인적으로 무척 선호한 하드웨어였던 니콘 D3는 화소수보다 노이즈를 잡고 지원 ISO를 좋은 형태로 만날 수 있게 해주었기 때문에 좋아하지 않을 수 없었지요취미용으로는 쓰기에 뭐한 덩치이기 때문에 일이 아니면 만지지 않게 되었지만 충분히 재미있는 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캐논 플래그십 DSLR도 좋은 연속 촬영 성능과 함께 프레스용 'EOS-1D'시리즈를 확실하게 'X'로 정리했다고 보고 싶습니다물론 최신 작품이기 때문에 자체 개발된 새로운 영상처리엔진 'DIGIC 5+'를 2개 사용한 듀얼 처리방식을 동원해서 당당하게 플래그쉽 제품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공식 발표에 따르면 DIGIC 4보다 17배정도 처리능력을 강화시켰다고 알려집니다.

무엇보다 바로 사용할 수 있는 ISO영역이 100 ~ 51,200이고 확장을 하면 ISO 204,800라는 굉장히 묘한 영역까지 지원을 하게 됩니다거의 야간에도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가 되어가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까지 들게 되지요이전에 나와 있었던 플래그쉽 녀석, MARK IV랑 비교해보다 엄청난 변화입니다.

 

1이기 때문에 가지는 떡대가 아니라면 ‘35mm 풀프레임 CMOS 센서에 1800만 화소를 꾸려넣은 캐논 아이들을 써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물론 1시리즈가 가지는 것은 좀 거시기 하다라는 말도 있었던 HD 동영상 촬영도 당당하게 지원을 하면서 바로 동영상 편집이 가능한 타임코드까지 지원 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은 완전히 귀엽고 취미로운 애가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치를 가지게 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1이기 때문에 도입된 61포인트 고정밀 AF : 61-Point High Density Reticular AF(이중 41개가 크로스센서)를 달고 나왔으니 뭐 말그대로 현존하는 아이들 중 가장 만족스러운 (덩치랑 가격 빼고아이 중 하나가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가집니다개인적으로 니콘보다 마음에 드는 자동 이동물체 추적 포커싱 모드는 상당한 영역을 커버해줄 것 같지요.

 

1이기 때문에 가져야 할 셔터 내구성도 과거 20~25만 컷에서 40만 컷까지 늘어났다고 하니 이것도 또 에헤헤한 기쁨 아이템입니다과거 작업하다가 2번 날려먹은 1애들을 생각해보면 취미로운 영역으로도 만져 보고픈 아이라고 하겠지요.

말로 하기는 쉬운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까지 말하기는 어려울지 몰라도 X라는 타이틀을 달고 나오면서 상당히 마음에 드는 제품 지향성을 보여주기 때문에 그 은근한 유혹을 어떻게 견딜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연말에 들어 태국 상황 때문에 컴퓨터 관련 업그레이드 방향이 묘하게 흐르고 있기 때문에 (샌디 쪽으로 전환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연초에 환율이 난리만 치지 않는다면 한 번 잡아보고 싶은 아이가 될 것 같습니다. 물리적인 에러가 없고 펌웨어가 안정된다고 하면 좋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덧글

  • 김어흥 2011/10/26 05:00 #

    아~ 우량아라는 느낌이 확확 들어요 ㅋㅋ
  • 만보 2011/10/26 13:18 #

    앞으로 캐논의 1 정책에 있어서 얼마나 화끈한 매력을 전달해줄지 나름 도전해고픈 야망으로 연결될 것 같습니다.
    부디 잘 견뎌야겠지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