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카자키 리츠코(岡崎律子) For Ritz 취미のMusic


오카자키 리츠코(岡崎律子) For Ritz

CD 앨범

일본가요

2004년에 발매된 오카자키 리쯔코의 유작 앨범입니다.

갑작스러운 죽음 때문에 놀랐지만 그런 만큼 더욱 정감이 가게 되는 작품이 되고만 앨범입니다. 한국에서 정식이 버전이 나와 주었기 때문에 그녀가 부른 정가는 목소리와 노래를 모른다고 하더라도 한 번정도 들어 보실만한 가치가 있는 앨범이라고 생각합니다.

정겨운 곡들이 담겨있습니다. 일본어 공부에도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오카자키는 19591229일에 태어나 200455일에 세상을 떠난 일본의 작곡가이면서 싱어 송 라이터입니다. 나가사키 현(長崎県) 출신 인 그녀는 고등학생 때부터 친구들과 밴드 엘레나를 결성해서 음악활동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때 코러스와 피아노를 담당했다고 합니다.

모리노 리츠 : 森野律라는 예명을 쓰면서 각종 광고용 음악을 담당하다가 OVA1월에 크리스마스 : 1にはChristmas에서 주제가 겨울이 없는 캘린더(のないカレンダー)를 부르면서 가수 오카자키 리츠코 : 岡崎律子라는 명의를 사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녀는 TV애니메이션 마법의 프린세스 밍키 모모(魔法のプリンセスミンキーモモ)의 이미지 송 4월의 눈(4)을 비롯하여 약속(約束)을 담당하면서 가수겸 라디오 엣세이등을 선보이면서 다양한 애니메이션 게임용 곡을 선보였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친분을 쌓게 된 성우 중 한 명이 유명성우 하야시바라 메구미(林原めぐみ)였지요.

그녀의 상냥한 음악적 재능은 여기저기에서 볼 수 있게 되어서 야마하 음악교실에서 피아노 엘렉톤 교실용 음악교재에도 몇 곡이 제공되었다고 합니다.

음악적 재능이 포근한 분위기를 중심으로 잘 펼쳐지고 있었고 서서히 절정기에 도달할 것 같았던 그녀였습니다. 그런데 2003년 봄에 위암이 발병, 투병생활을 하면서 창작활동을 계속 해왔지만 200455일 패혈성쇼크로 겨우 44살이라는 나이에 세상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이 앨범은 유작이 되어버리면서 이런 타이틀을 가지게 되었다고 하겠습니다. 때문에 이 음반에 수록된 일부 곡들은 완성형이 아니라 녹음테스트용으로 사용되었던 음원들이 사용된 음반이라고 하겠습니다. 그녀가 2003년도 2월에 발매한 8번째 앨범 life is lovely에 이어서 투병 중 작업한 9번째 앨범이자 유작 for RITZ20041229일에 발매되었습니다. 이후 한국에도 이 앨범이 등장해서 저도 구입을 하게되었다고 하겠습니다. 


수록곡은 다음과 같습니다.

 1. こうに

 2. I`m Always Close To You

 3. 秘密

 4. いつでも微笑みを

 5. Musique

 6. メロディ-

 7. リセエンヌ

 8. Hello!

 9. Fay

10. がほおをれても

11. For フル-ツバスケット